본문으로 건너뛰기
-
Subscribe to our newsletter & never miss our best posts. Subscribe Now!
팩트로그 팩트로그

팩트만을 담은 블로그

팩트로그 팩트로그

팩트만을 담은 블로그

  • 홈
  • 중앙정부
  • 전북특별자치도
  • 전남광주특별시
  • 대전광역시
  • 홈
  • 중앙정부
  • 전북특별자치도
  • 전남광주특별시
  • 대전광역시
  • 홈
  • 중앙정부
  • 전북특별자치도
  • 전남광주특별시
  • 대전광역시
Subscribe
전남광주특별시

보성군, 금어기에 포란 암컷 낙지 3,500여 마리 방류

Avatar photo
By 보성군
2026년 06월 24일 1 Min Read
0
1-2. 보성군, 금어기에 포란 암컷 낙지 3,500여 마리 방류_ 보성군은 득량만과 여자만 해역에 포란 암컷 낙지 3,500여 마리를 방류했다.jpg

보성군, 금어기에 포란 암컷 낙지 3,500여 마리 방류

득량만·여자만 낙지 자원 회복 및 황금어장 조성 박차

보성군은 지난 23일 낙지 어족자원 회복과 지속 가능한 어장 조성을 위해 득량만과 여자만 해역에 포란 암컷 낙지 3,500여 마리를 방류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류는 기후변화와 남획 등으로 감소하고 있는 낙지 자원을 회복하고 어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산란을 앞둔 포란 암컷낙지를 금어기 기간에 방류함으로써 자연 번식률을 높이고 수산자원 증대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방류에는 통발·복합협회와 어촌계 등 지역 어업인들이 참여했으며, 어선 5척을 동원해 포란 암컷낙지를 주요 서식 해역에 방류했다.

보성군은 2020년부터 낙지목장 조성사업을 추진하며 관내 종묘배양장에서 암수 낙지를 교접시켜 포란한 암컷낙지를 생산·방류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2만 4천여 마리의 포란 암컷낙지를 방류해 낙지 자원 회복 기반을 꾸준히 확대해 왔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방류 사업을 추진해 어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수산업 발전에 힘이 되도록 하겠다.”라며, “해양수산부 낙지목장 조성 관련 공모사업에도 적극 대응해 지속 가능한 수산자원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풍요로운 어장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Post Views: 0

태그

#기후변화#낙지#방류#수산자원#어업인#어족자원#자원 회복#지속 가능한 어장#포란 암컷
Avatar photo
작성자

보성군

Follow Me
다른 기사
Previous

보성군, 진드기 매개 감염병 차단 총력

Next

화순군청소년수련관, 3분기 문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댓글 없음!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답글 남기기 응답 취소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최신 글

  • 신안군, 세계마약퇴치의 날 맞아 합동 캠페인 실시..”보건소, 약사회, 경찰서 협력, 군민 안전망 구축”
  • 곡성군, 민·관 함께하는 토종 치어 방류행사 성료
  • “IB 프로그램과 대학 연계 강화 방안 모색”
  • 완주군, 민선 9기 출범 앞두고 ‘청렴헌장 실천 서약식’
  • 완주군, 데이터부터 현장까지… 농촌 빈집 조사 ‘착착’

최신 댓글

보여줄 댓글이 없습니다.

보관함

  • 2026년 6월

카테고리

  • 대전광역시
  • 미분류
  • 전남광주특별시
  • 전북특별자치도
  • 중앙정부
Copyright 2026 — 팩트로그. All rights reserved. Blogsy WordPress The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