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신종 감염병 위기관리 대응훈련 실시
전북자치도, 신종 감염병 위기관리 대응훈련 실시 이미지(2) 전북특별자치도는 25일 감염병 대응 인력과 경찰·소방·의료기관 등 유관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종·재출현 감염병 위기관리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공중보건 위기 상황 발생 시 지자체와 유관기관의 실질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니파바이러스 감염증을 주제로 이론 교육과 시나리오 기반 모의훈련을 병행해 진행됐다. 오전에는 니파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