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의료급여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16일 동 행정복지센터 의료급여 담당자를 대상으로 ‘의료급여 제도 업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의료급여 제도 개정사항을 공유하고 담당자들의 현장 실무능력을 높여, 주민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6년 의료급여사업 개정사항 ▲의료급여기관 이용절차 ▲요양비 및 장애인보조기기 등 현금급여 지원 ▲의료급여 상한일수 및 연장승인 ▲65세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