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협약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지난 25일 동구청에서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 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는 건강관리가 필요한 국민이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하는 제도다. 건강위험요인으로 인한 질병 발생과 만성질환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예방 중심의 건강관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범사업은 두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