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
Subscribe to our newsletter & never miss our best posts. Subscribe Now!
팩트로그 팩트로그

팩트만을 담은 블로그

팩트로그 팩트로그

팩트만을 담은 블로그

  • 홈
  • 중앙정부
  • 전북특별자치도
  • 전남광주특별시
  • 대전광역시
  • 홈
  • 중앙정부
  • 전북특별자치도
  • 전남광주특별시
  • 대전광역시
  • 홈
  • 중앙정부
  • 전북특별자치도
  • 전남광주특별시
  • 대전광역시
Subscribe
전남광주특별시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협약

Avatar photo
By 광주 동구
2026년 06월 26일 1 Min Read
0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지난 25일 동구청에서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 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는 건강관리가 필요한 국민이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하는 제도다. 건강위험요인으로 인한 질병 발생과 만성질환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예방 중심의 건강관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범사업은 두 가지 유형으로 운영된다.
먼저 예방형은 국가건강검진 결과 혈압·혈당·체중 등에서 건강위험요인이 확인된 20~64세를 대상으로 한다. 관리형은 연령과 관계없이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사업’에 등록된 고혈압·당뇨병 환자가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건강관리 목표 달성 여부와 프로그램 이수, 건강지표 개선 정도 등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적립된 포인트는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와 연계한 건강 프로그램 공동 운영, 구민 건강생활 실천 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 강화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동구보건소는 사업 홍보와 지역 보건사업과 연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을 맡는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홍보자료 제작·배포와 대상자 관리, 참여자 포인트 지급 등 사업 전반을 지원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는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 의미 있는 제도”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증진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ost Views: 0

태그

#건강관리#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건강증진#건강지표#관리형#국민건강보험공단#만성질환#업무협약#예방형#포인트
Avatar photo
작성자

광주 동구

Follow Me
다른 기사
Previous

충장동, 무더위 극복 위한 건강음료 나눔

Next

AI 기반 우회전 횡단보도 보행자 알림시스템 구축

댓글 없음!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답글 남기기 응답 취소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최신 글

  • 화순군, ‘6·25전쟁 제76주년 기념행사’ 개최
  • 화순군 미디어공작소, ‘화순의 매력, 15초로 담아볼까?’ 교육 운영
  • 여수시 케어안심주택 ‘포근휴’, 통합돌봄 우수사례로 주목
  • 여수시, 고유가 피해지원금 사용촉진·물가안정 캠페인 전개
  • 여수시, 전남도 2026년 지방세정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최신 댓글

보여줄 댓글이 없습니다.

보관함

  • 2026년 6월

카테고리

  • 대전광역시
  • 미분류
  • 전남광주특별시
  • 전북특별자치도
  • 중앙정부
Copyright 2026 — 팩트로그. All rights reserved. Blogsy WordPress The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