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2026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 선정
광주광역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6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에 선정돼 어르신들이 자주 찾는 시설의 이용 환경을 대폭 개선한다고 24일 밝혔다.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은 신재생에너지 기술을 활용해 지어진 지 15년이 넘은 노후 공공건축물의 내외부 환경을 탈바꿈하는 사업이다.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 이외에도 오래된 건물의 에너지 성능을 효율화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