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
Subscribe to our newsletter & never miss our best posts. Subscribe Now!
팩트로그 팩트로그

팩트만을 담은 블로그

팩트로그 팩트로그

팩트만을 담은 블로그

  • 홈
  • 중앙정부
  • 전북특별자치도
  • 전남광주특별시
  • 대전광역시
  • 홈
  • 중앙정부
  • 전북특별자치도
  • 전남광주특별시
  • 대전광역시
  • 홈
  • 중앙정부
  • 전북특별자치도
  • 전남광주특별시
  • 대전광역시
Subscribe
대전광역시

용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반려식물 심기」프로그램 운영

Avatar photo
By 대전광역시 중구
2026년 06월 24일 1 Min Read
0

용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반려식물 심기」프로그램 운영

– 민관협력 사업으로 홀몸 어르신에게 초록빛 온기를 채우다 –

대전 중구 용두동(동장 윤양숙)은 24일, 관내 홀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정서적 안정을 돕는‘반려식물 심기’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외되기 쉬운 홀몸 어르신들에게 이웃의 따뜻한 관심과 초록빛 온기를 채워드리기 위해 용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종각)와 성락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경화)이 공동 주관한 민관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강사의 안내에 따라 직접 흙을 만지고 화분에 나무를 심으며 오감을 자극하는 치유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정성껏 완성한 반려식물을 집으로 가져가 직접 키우도록 함으로써 일회성 체험에 그치지 않고 장기적인 정서적 유대감과 활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배려했다.

박종각 위원장은“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에게 반려식물이라는 새로운 가족을 선물할 수 있어 뜻깊다”라며, “매일매일 자라는 식물을 보며 어르신들이 매 순간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윤양숙 동장은“정성으로 심은 반려식물 화분이 홀몸 어르신들의 무료한 일상에 작은 위로와 기쁨이 되길 바란다”라며,“앞으로도 촘촘한 민관협력을 바탕으로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마을공동체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용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반려식물 심기 프로그램 활동 사진>

Post Views: 0

태그

#마을공동체#민관협력#반려식물#소외 이웃#용두동#정서적 안정#지역사회보장협의체#치유#프로그램#홀몸 어르신
Avatar photo
작성자

대전광역시 중구

Follow Me
다른 기사
Previous

용두동 자원봉사협의회, 직접 키운 햇감자로 나눔실천

Next

태평2동 복지만두레, ‘건강한 여름나기’ 영양식 꾸러미 나눔

댓글 없음!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답글 남기기 응답 취소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최신 글

  • 일본 최대 콘텐츠산업 박람회서 빛난 K-콘텐츠 경쟁력 콘진원, ‘2026 콘텐츠도쿄’공동관 운영 성과 창출
  • 신안군, 자연산란 유도 위한 어미낙지 교접방류 추진..”기후변화에 대응한 낙지 자원 회복 및 지속가능한 어업기반 마련”
  • 주식회사 해우·(유)동우메탈, 승달장학금 1,000만 원 기탁
  • 무안군, ‘2026년 전라남도 소규모영화제 지원사업’ 공모 선정
  • 함평군, 2026 신규 농업인 기초영농 기술교육 수료식 성료

최신 댓글

보여줄 댓글이 없습니다.

보관함

  • 2026년 6월

카테고리

  • 대전광역시
  • 미분류
  • 전남광주특별시
  • 전북특별자치도
  • 중앙정부
Copyright 2026 — 팩트로그. All rights reserved. Blogsy WordPress The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