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의료?요양 통합돌봄’ 우수 사례 발굴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의료‧요양 통합돌봄 지원 사업 시행 100일을 맞아 현장 중심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 완결형 돌봄 체계 구축에 속도를 낸다. 남구는 24일 “관내 17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의료‧요양 통합돌봄 우수 사례를 접수해 동별 1건 이상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남구는 사업 시행 이후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동 행정복지센터와 보건소, 의료기관, 국민건강보험공단, 복지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