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방세 납부기한 7월3일로 연장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오는 7월 1일 ‘전남광주통합특별시’ 출범을 앞두고, 지방세 정보시스템의 데이터 통합·전환 작업에 따라 6월 말 마감되는 모든 지방세의 납부 기한을 7월 3일까지 연장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행정통합 과정에서 대규모 세정데이터 전환에 따라 지방세 납부 플랫폼인 ‘위택스(WeTax)’ 이용이 일시 중단됨에 따른 조치다. 시스템 중단 기간에 납부 기한이 도래하는 납세자의 불편을 사전에 방지하고,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