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녹색자금 공모 선정… 북하면에 나눔숲 조성
[사진: 나눔숲이 조성되는 시일건강타운.] 장성군이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주관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억 7000만 원을 확보했다. 군은 공모사업비 전액을 투입해 북하면 시일건강타운 일원에 1200㎡ 규모 실외 나눔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녹색자금 공모사업’은 사회복지시설, 요양병원 등에 녹지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설 이용자와 방문객의 삶의 질을 높이고,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사업비는 전액 복권 기금으로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