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안전공사, 이사회와 국민 앞에서 윤리청렴경영 실천 약속
– 공정한 의사결정·내부통제 강화 다짐…임원 직무청렴 계약 체결
□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남화영)는 23일 전북혁신도시 본사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운영현황을 보고하고, 임원 직무청렴계약 체결 및 ESG 윤리청렴경영 실천서약을 진행했다.
– 이번 행사는 공사 임원의 청렴 책임을 강화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의사결정,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 의지를 대내외에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 특히 이날 이사회에는 공공 및 국민참관제도에 따라 국민참여혁신단이 참석해 ESG 윤리청렴경영 실천 의지를 함께 나누고 국민 관점에서 기관 운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는 의미를 더했다.
□ 임원 직무청렴계약은 임원의 청렴 책임을 명확히 하고 윤리경영 실천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한 제도로, 금품·향응 수수 금지, 직무상 비밀 이용 금지 등 8개 청렴 의무사항을 담고 있다.
□ 임원 직무청렴계약 체결 이후에는 ESG 윤리청렴경영 실천서약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서약보드에 서명하며 윤리·청렴경영 실천 의지를 다지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 남화영 사장은 “이번 행사는 윤리청렴경영의 실천 의지를 국민참여혁신단과 함께 공유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공정한 의사결정과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를 바탕으로 청렴문화가 조직 전반에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공사는 앞으로도 임원 직무청렴계약의 이행 현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ESG 경영과 연계한 윤리청렴경영 체계를 강화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