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간호직 공무원 핵심 간호 기술 역량 교육
대전 서구 , 간호직 공무원 핵심 간호 기술 역량 교육
주민 밀착형 건강관리 서비스 전문성 제고 기대
대전 서구보건소는 관내 간호직 공무원 30 여 명을 대상으로 핵심 간호 기술 향상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6 일 밝혔다 .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간호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능력을 높이고 , 주민 건강관리 서비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대전간호협회 소속 전문 강사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기술을 교육했다 . 또한 주민과 직접 대면하는 지역사회 간호사의 업무 특성을 고려해 실무 중심 교육에 초점을 맞췄다 .
대전광역시간호사회 박순선 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 도뇨 △ 근육 및 정맥주사 △ 위관영양 △ 배출 관장 등 분야별 강의와 실습을 병행했다 . 지역사회 통합 돌봄 과정에서 지역사회 간호사 역할의 중요성과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에 대한 강의도 이어졌다 .
보건소 관계자는 “ 지역사회 간호사의 전문성은 지역 주민의 안전과 직결된다 ” 며 “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수준 높은 건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 고 말했다 .
사진 ) 서구보건소 대강당에서 진행된 간호직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