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방, 장기근속 퇴임 의용소방대원에 감사패 수여
대전소방, 장기근속 퇴임 의용소방대원에 감사패 수여
대전소방본부(본부장 김문용)는 24일 오전 대전시청 19층 소방본부장실에서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20년 이상 헌신해 온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여식은 오랜 기간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각종 재난 현장 지원과 화재 예방 활동에 앞장서며 지역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해 온 장기근속 퇴임 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 관계자와 의용소방대연합회 임원 등 14명이 참석했다. 김문용 대전소방본부장은 20년 이상 의용소방대원으로 활동한 퇴임 대원 4명에게 직접 감사패를 전달하며 그동안의 헌신과 봉사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감사패를 받은 대원들은 재난 현장 지원 활동은 물론 화재 예방 캠페인, 안전교육, 취약계층 돌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