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
Subscribe to our newsletter & never miss our best posts. Subscribe Now!
팩트로그 팩트로그

팩트만을 담은 블로그

팩트로그 팩트로그

팩트만을 담은 블로그

  • 홈
  • 중앙정부
  • 전북특별자치도
  • 전남광주특별시
  • 대전광역시
  • 홈
  • 중앙정부
  • 전북특별자치도
  • 전남광주특별시
  • 대전광역시
  • 홈
  • 중앙정부
  • 전북특별자치도
  • 전남광주특별시
  • 대전광역시
Subscribe
중앙정부

국민연금공단,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 기관 최초 2년 연속 A등급 달성

Avatar photo
By 국민연금
2026년 06월 23일 1 Min Read
0

국민연금공단,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

기관 최초 2년 연속 A등급 달성

– 재정경제부 주관 2025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서 최고 수준 등급 획득 –

– 기관 설립 이후 최초 2년 연속 A등급…연금개혁 지원과 기금운용 성과 인정받아 –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재정경제부가 주관한 「2025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우수등급(A)을 획득하며 기관 설립 이후 최초로 2년 연속 A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는 공공기관의 경영효율성과 공공성, 사회적 책임 이행, 주요 정책 수행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로, 국민연금공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으며 경영 우수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다시한번 입증했다.

이번 평가에서 공단은 ▲연금개혁 지원과 제도 지속가능성 확보 ▲기금운용 성과 및 위험관리 강화 ▲ESG 경영과 사회적 책임 실현 ▲국민 신뢰 제고를 위한 연금서비스 혁신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난 한 해 동안 AI 수어 서비스 도입 등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확대하여 국민이 더욱 편리하게 상담?청구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연금 취약계층(일용근로자, 특수고용직 등)을 가입자로 적극 편입하고, 일하는 어르신들의 연금감액을 완화하는 등의 업무혁신을 추진했다.

아울러 글로벌 3대 공적연기금 중 하나인 국민연금기금 운용에 있어서도 운용전략 다변화와 함께 역대 최고 기금수익률(18.82%)을 달성하고, 위기대응 T/F 운영 등을 통해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기금 수익성과 안정성을 제고한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기관 최초 2년 연속 A등급 달성은 국민의 안정적인 노후를 책임진다는 사명감 아래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연금서비스 혁신과 기금운용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해 국민 행복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Post Views: 0

태그

#A등급#ESG 경영#경영실적평#공공기관#국민연금공단#금융시장#기금운용#디지털 서비스#사회적 책임#연금개혁
Avatar photo
작성자

국민연금

Follow Me
다른 기사
Previous

김성주 이사장, “청년 지원부터 AI 혁신까지 국민이 체감하는 연금서비스 만들겠다”

Next

전남도, 농아인 권익증진·수어 문화 확산 한마당

댓글 없음!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답글 남기기 응답 취소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최신 글

  • K-팝부터 K-푸드까지…한·불 수교 140주년 빛낸 K-컬처 콘진원, ‘2026 K-엑스포 프랑스’ 3만 6천여 참여로 성과 창출
  • 무안군, 청계만 해역에 주꾸미 종자 10만 마리 방류
  • 무안군, 도시농업으로 꽃피운 주민 소통
  • 함평군 대동면 백호마을 주민 일동, 직접 키운 꽃 심으며 도로변 환경정비 나서
  • 나주시, ‘찾아가는 농산물 직거래장터’ 성황리 운영

최신 댓글

보여줄 댓글이 없습니다.

보관함

  • 2026년 6월

카테고리

  • 대전광역시
  • 미분류
  • 전남광주특별시
  • 전북특별자치도
  • 중앙정부
Copyright 2026 — 팩트로그. All rights reserved. Blogsy WordPress The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