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
Subscribe to our newsletter & never miss our best posts. Subscribe Now!
팩트로그 팩트로그

팩트만을 담은 블로그

팩트로그 팩트로그

팩트만을 담은 블로그

  • 홈
  • 중앙정부
  • 전북특별자치도
  • 전남광주특별시
  • 대전광역시
  • 홈
  • 중앙정부
  • 전북특별자치도
  • 전남광주특별시
  • 대전광역시
  • 홈
  • 중앙정부
  • 전북특별자치도
  • 전남광주특별시
  • 대전광역시
Subscribe
전남광주특별시

어르신 대상 스마트폰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성료

Avatar photo
By 광주 동구
2026년 06월 22일 1 Min Read
0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스마트폰 활용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기본·심화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의 디지털 기기 활용 능력을 높이고 비대면 소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2개 반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이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의 핵심인 ‘오늘건강’ 모바일 앱을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일상 속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건강 측정 기기 연동에 필수적인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Wi-Fi) 연결 방법을 맞춤형으로 상세 안내해 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자 메시지 및 사진 전송 방법, 모바일 행정 서비스인 ‘건강보험25시’ 활용법 등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직접 따라 해보며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동구는 이번 교육에 이어 오는 7월 8일과 15일 ‘디지털 금융사기 예방법’과 ‘키오스크 사용법’을 주제로 한 실습 과정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동구는 어르신들의 생활 밀착형 디지털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고, 안전하고 스마트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관련 교육을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AI·IoT 기반 건강관리 기술을 효과적으로 누리기 위해서는 어르신들이 디지털 기기와 먼저 친숙해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스마트 기기에 자신감을 갖게 되셨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소외 없는 촘촘한 디지털 행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ost Views: 0

태그

#건강관리#디지털 격차#디지털 금융사기#디지털 역량#모바일 앱#블루투스#비대면 소통#스마트폰#어르신#와이파
Avatar photo
작성자

광주 동구

Follow Me
다른 기사
Previous

지원2동, 제철 농산물로 이웃사랑 실천

Next

“날씨 상관없이 신나게”…아이꿈터 동물농장 운영

댓글 없음!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답글 남기기 응답 취소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최신 글

  • 유성구, 탄소중립포인트 참여로 온실가스 2,128톤 감축
  • 정용래 유성구청장, “수행비서 폐지, 오직 행정 실무에만 집중”
  • 곡성군, 여름철 식중독 예방 총력
  • 곡성군, 청춘버스킹 청춘을 노래하다, 청춘노래방
  • 곡성군, 농지 전수조사 담당자 교육 실시

최신 댓글

보여줄 댓글이 없습니다.

보관함

  • 2026년 6월

카테고리

  • 대전광역시
  • 미분류
  • 전남광주특별시
  • 전북특별자치도
  • 중앙정부
Copyright 2026 — 팩트로그. All rights reserved. Blogsy WordPress Theme